봉수교회 목사와 직원들의 얼굴에는 윤기가 흘렀다..
한미연합사 부참모장, 예비역 육군중장 차기문 "북한 방문" (60화)
경제적으로는 북한이 남한보다 뒤떨어져 있지만 사상적으로는 남한보다 훨씬 강하게 무장되어 있다. 북한은..
前 예술의 전당 사장, 세종문화회관 사장, 現 단국대 석좌교수 이종덕 "예술경영이란 용어조차 없던 시절" (12화)
‘예술행정’이니 ‘예술경영’이니 하는 말이 나오기도 훨씬 전에는 실무자 위조로 일이 진행되었다. 요즘..
한국소형영화협회 회장, UNICA 한국본부장 장찬주 "초심으로 돌아가기" (34화)
지금도 제자들이나 후배들을 만나면 항상 이런 조언을 한다. 직장 업무든 취미 생활이든 하기 싫거나 포기하..
前 호주 CLAY&CERAMICS 회사 연구소장, 중앙대 교수 임남웅 "행남사 기술고문에 위축" (58화)
점토는 우선 결합력을 가진 흙이다. 결합력이 없으면 도자기를 만들 수 없다. 결합력은 입자의 크기와 물 분..
디트로이트 머시 대힉교 국제금융학 교수 김석희 "희망과 행복을 가지려면" (50화)
영원한 희망과 행복을 가지려면 꿈 너머 꿈을 가져라 고도원은 “꿈이 있으면 행복해지고 꿈 너머 꿈이..
전 동국대 교수, 동국대 부총장 최상범 "글 머리에"
새로운 밀레니엄(①천년의 기간 ②지복 천년 ③황금시대)이 열리는 2000년대에 들어서며 우리 세대는 20세기..
대한민국예술원 회원 최종태 "연재를 마치고"
최종태 1932년 대전에서 4남1녀 가운데 장남으로 태어나 대전사범학교 2학년 때부터 이동훈 선생에게 ..
전 서울대 고려대 교수, 대한민국 학술원 회원 이호왕 "후학에 주고 싶은 충고" (제73화)
필자는 대학에서 몰러났지만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여생을 연구와 학술활동에 바칠 생각이다. 현재 ..
문인화가 김창례 "망부일기-11"(마지막회)
2004년 2월 14일 토요일, 이 지점장님 만남 여보, 정말 오랜만에 당신에게 펜을 듭니다. 그동안 마음..
전 대법관 박우동 "도박으로 빼앗긴 재산 찾기" (92화)
이 판결은 피고의 상고에 의하여 대법원에서 1995. 7. 14. 선고 94다40147 판결로 파기(破棄)되고 말았다. ..



[1][2]